-
점빼고 메디폼,재생테이프,피,연고,흉터,크림,밴드,관리 정보생활정보 2023. 11. 25. 16:44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점 빼고 재생테이프를 이용하는 방법 및 점을 빼고 난 후 어떻게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깨끗하게 점 빼기 위해서는 치료도 물론 중요하지만 치료 후 관리를 잘해줘야 합니다. 간혹 치료 후 잘못 관리해서 흉터가 남거나 점이 다시 돋아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점을 뺀 후 관리 방법 등은 점의 상태나 사용한 레이저 등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시술한 병원의 지시사항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점을 빼고 난 후 흉터가 생기는 것을 막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점 빼고 메디폼, 재생테이프, 피, 연고, 흉터, 크림, 밴드, 관리 정보 알아보기
점 빼고 흉터 관리 정보
딱지는 떨어질 때까지 그대로 놔둔다
점을 뺀 후 첫 일주일은 치료 부위에 피부세포가 재생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점 치료 후 딱지가 생기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데 딱지가 생기면 그만큼 흉터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딱지가 생겼다면 일부러 떼려 하지 말고 살이 아물면서 저절로 떨어지게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딱지는 대개 5~10일 평균 7일 정도면 서서히 떨어집니다.
붉은 자국이 생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점을 빼고 난 자리에는 붉은 자국이 생기는 것은 정상적인 과정입니다. 다만 붉은 자국이 없어지는 기간은 사람마다 다르고 짧게는 2~3주, 길면 2~3개월 정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없어지기 때문에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선크림(자외선 차단제)을 꼼꼼히 바르자
재생테이프 제거 후 홍반이 남아있는 동안에는 시술 부위에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발라야 색소침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단 재생테이프 또는 습윤밴드, 딱지가 있을 경우에는 당장 뜨거운 햇볕에 나가는 것이 아니라면 자외선 차단제는 바르지 않아도 됩니다.
자극 없이 물 세안만 가볍게
물이 자주 닿으면 상처에 염증이 생겨 더디게 아물고 흉터가 발생하기 쉬워서 처음 이틀 정도는 세안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상처가 재생될 때까지 자극 없이 가벼운 물세안만 해준 뒤 물기를 닦아주면 됩니다. 세안 후 환부에 물이 닿지 않도록 습윤밴드, 재생밴드를 붙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점빼고 일주일 동안에는 세안 후 수건으로 닦을 때 문지르지 말고 가볍게 톡톡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주일 전후 시기에 세안 후 가볍게 수건으로 닦다 보면 딱지가 떨어지게 되는데 이는 속 피부가 재생되면서 불필요한 딱지를 밀어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점 빼고 화장
짙은 색조 화장은 지우는 과정에서 과도한 세안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최소 일주일 정도는 짙은 화장보다는 가볍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 부위 만지지 않기
점을 뺀 후 피부가 재생될 때까지 상처 부위를 손으로 만지지 않아야 하며 재생테이프가 떨어졌을 경우만 깨끗하게 씻은 손으로 피부가 자극되지 않도록 주의하며 교체하면 됩니다.
재생테이프, 메디폼
큰 점을 뺀 경우에는 상처를 보호하기 위해 재생테이프 등으로 밀폐를 하는 것이 좋으며, 식염수로 가볍게 눌러 닦아 소독하고 테이프를 붙이되 깊은 점은 치료 후 재생 연고를 같이 바르면서 재생테이프를 권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처방에 따라 하면 됩니다. 테이프는 진물의 양에 따라 1~3일 간격으로 1주일 동안 갈아 붙여줍니다.
최근에는 붙이는 습윤밴드 제품이 피부과 시술 후 상처 관리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합니다. 점을 빼거나 피부 레이저 시술로 인하여 발생한 상처에 습윤드레싱 제품으로 상처부위 분비물을 흡수하고 상처를 보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가장자리가 얇으면서 패치 크기도 크지 않아 얼굴에 붙여도 티가 나지 않는 습윤밴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습니다.
메디폼 H뷰티는 작고 얇은 원형의 패치로 얼굴처럼 잘 보이는 노출부위 상처에 민감한 여성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상처 부위에 습윤 환경을 조성하여 상처관리를 도우면서 얼굴과 같은 노출부위의 상처에 좀 더 알맞도록 디자인과 기능을 더했습니다. 우선 비스듬히 자르는 기법인 베벨링 공법으로 가장자리를 얇게 해 피부에 잘 달라붙고 부착 후에도 다른 제품에 비해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사용법
1. 상처 부위를 깨끗이 닦아낸 후 완전히 건조한다.
2. 메디폼 H뷰티의 보호필름을 제거한 다음 핀셋으로 깔끔하게 떼어내 상처에 도포한다.
3. 상처에 부착 후 꼼꼼하게 붙을 수 있도록 부드럽게 눌러준다.
*부착 후에는 상처 다음날 바로 떼어내지 말고 상처부위의 진물을 메디폼 H뷰티가 잘 머금고 있도록 2~3일 붙이고 있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진물의 양의 따라 부착 기간은 달라질 수 있고 제거 시에는 한쪽 끝을 누르고 다른 끝을 살짝 들어 올려 떼어내도록 한다.
재생연고, 크림
재생밴드를 붙이지 않은 작은 점에는 처방받은 연고 등을 꾸준히 발라주고 아물면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발라주어 피부의 색소침착을 예방합니다.
이상 징후 발견 시 병원 방문
만약 점을 빼고 난 뒤 심한 가려움증을 겪거나 출혈(피)이 있을 경우에는 진료를 받았던 병원을 내원하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