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햇살론17 자격조건,금리,취급은행,최대한도는 얼마일까?
    금융 2020. 4. 23. 20:21

    햇살론17 자격조건,금리,취급은행,최대한도는 얼마일까?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햇살론17에 관한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입니다.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정책 서민 금융상품인 햇살론17이 고리대금에 시달리고 있는 저신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특히 햇살론17(세븐틴)은 신용등급과 소득이 낮아 고금리 대부업이나 불법 사금융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서민들의 은행 대출은 물론,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정부는 최저 신용 상태인 서민들이 제도권 금융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고금리 대출로 인한 채무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지난해 9월 햇살론17을 출시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 따르면 국내에서 20%이상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은 약 556만명으로,이 중 불법 사금융 대출을 이용하는 이들이 52만명에 달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결국 돈을 갚을 능력이 없어 또 다른 고금리 사금융에 손을 대야하는 악순환에 빠지는 등 정상적인 경제 활동을 할 수 없는 이들이 양산되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17 정보 알아보기 



    1.햇살론17 대상(자격조건),제외대상 안내 



    지원대상(지원요건)
    아래요건을 충족하는 자 

    ◎신용6등급 이하(6~10등급)이며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3천500만원 이하(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는 신용등급 제한 없음)


    ◎제외대상 

    -직업 및 소득이 없으신 분 

    -현재 연체중이신 분 

    -소득에 비해 채무액이 과다한 분 

    -기타 보증심사 결과 부적격자로 분류된 분 


    2.햇살론17 지원내용(대출한도,금리,기간,우대금리,상환방법) 안내 



    햇살론17의 금리와 한도는 정해져있습니다.700만원 단일한도이며 연 17.9%의 금리가 적용됩니다.일반 대출상품처럼 소득이나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와 한도가 변하지 않고 고정되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필요자금이 700만원 이상인 경우 특례지원을 실시하게 되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대면상담을 통해 최대14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 이상의 고금리대출이 있으면 햇살론 17로 대환도 가능합니다.


    금리가 저축은행 금리로 다소 높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대출승인률이 높아서 불법대부업체로 몰리는 수요를 커버하려는 목적이 큽니다. 


    대출기간(상환기간)은 3년과 5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이고,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됩니다. 


    3년 약정시에는 매월 252,716원을 상환하게 되고,5년 약정시에는 매월 177,373원을 상환하게 됩니다.3년 분할상환 약정시 연체없이 성실하게 상환하게 되면 매년 2.5%씩 금리를 인하해주며,5년 분할상환 약정시에는 매년마다 1.0%씩 인하를 해줍니다.이 경우 16%대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3.햇살론17 준비서류(필요서류) 안내 



    준비서류(필요서류)

    ◎신분증


    ◎재직,소득증빙 서류


    ◎모바일 앱 이용 시 공인인증서 


    ◎건강보험 미가입자,급여현금수령자,무등록사업자 등 증빙이 어려운 경우 콜센터 문의 후 센터 방문


    4.햇살론17 취급은행 안내 



    햇살론17 대출상품을 취급하는 시중은행은 전국 13개 시중은행(KEB하나,신한,우리,KB국민,기업은행,농협은행,수협은행,경남,광주,대구,부산,전북,제주은행),SC제일은행(3월),씨티은행(5월)에 추가로 판매를 개시,전국 47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대출상담 및 신청을 하실 수 있고,1397 콜센터(맞춤대출서비스 콜센터)에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상담가능시간은 평일 월~금 9시~18시까지 상담이 가능합니다.또한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햇살론 대출 가능여부를 조회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https://loan.kinfa.or.kr/loan/sun17.ke(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댓글

Designed by Tistory.